back/Java
KH 27일차(AWT ActionEvent)
devel0per
2022. 8. 6. 20:02
27차인 오늘은 AWT ActionEvent에 대해서 학습했다.
"ActionListener" 이라는 interface 안에 actionPerformed를 재 정의해서 해당 메소드안에 실행코드를 입력하면
지정한 Component의 액션이 발생했을 때, 실행코드가 작동하게 된다.
package ja_0805;
import java.awt.Button;
import java.awt.Frame;
import java.awt.Label;
import java.awt.Panel;
import java.awt.event.ActionEvent;
import java.awt.event.ActionListener;
import java.util.Date;
public class ActionEvent_1 extends Frame implements ActionListener{
Label lbl_info;
Button btn1, btn2, btn3;
Date date = new Date();
public ActionEvent_1(String str) {
super(str);
lbl_info = new Label("버튼을 눌러주세요");
btn1 = new Button(" < 버튼 ");
btn2 = new Button(" > 버튼 ");
btn3 = new Button(" O 버튼 ");
btn1.addActionListener(this);
btn2.addActionListener(this);
btn3.addActionListener(this);
Panel panel = new Panel();
panel.add(btn1);
panel.add(btn3);
panel.add(btn2);
add("Center", panel);
add("South", lbl_info);
setSize(300, 200);
setVisible(true);
}
@Override
public void actionPerformed(ActionEvent e) {
Object obj = e.getSource();
if((Button) obj == btn1) {
lbl_info.setText("왼쪽 버튼이 눌렸습니다.");
System.out.println("왼쪽 버튼이 눌렸습니다." + date);
}else if((Button) obj == btn3) {
lbl_info.setText("가운데 버튼이 눌렸습니다.");
System.out.println("가운데 버튼이 눌렸습니다." + date);
}else {
lbl_info.setText("오른쪽 버튼이 눌렸습니다.");
System.out.println("오른쪽 버튼이 눌렸습니다." + date);
}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new ActionEvent_1("오늘은 금요일");
}
}